본문 바로가기

운동

여자 홈트레이닝으로 폼롤러 허리 스트레칭을 해보자

안녕하세요 여러분 !!~~

오늘은 즐거운 일요일아침이에요~~!! :))

 

다들 집에서 뒹굴거리고 있으신가요?

그렇다면 저와 함께 스트레칭을 함께 따라해봅시다 ~~!ㅎㅎ

 

딱 일요일 아침에 하기 좋은 스트레칭을 가지고 왔답니다 ~

집에 굴러다니는 폼롤러 하나쯤은 있으시죠?

 

제가 오늘 준비한 스트레칭은 요방형근이라는 근육인데요,

영어로는 Quadratus Lumborum 줄여서 QL 이라고도 부르는 근육입니다.

다음시간에는 QL 이 근육의 길이가 정상범위에 있지않고 늘어나있거나

짧아져 근육의 불균형이 올 수 있는데요,

그럴 경우에는 많은 고통 중 허리가 아플수 있기 때문에 !!

오늘 요방형근 스트레칭을 해보겠습니다

또한 다음시간에는 허리 통증 뿐만 아니라

어떤 현상이 일어나는지 알아보도록 할거에요!!


자 그럼 바로 같이 따라해보겠습니다.

 

 

자 먼저 준비 자세입니다.

준비물로 폼롤러가 필요합니다.

폼롤러 없으시면 소도구 미니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^^

 

1.무릎끼리 같은 라인에 있을 수 있게 위치해주세요

2.척추를 바르게 세워주시고 엉덩이가 뜨지 않게 눌러주겠습니다

3.폼롤러를 눌러내는 힘으로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잡아주세요

 

폼롤러 쪽으로 내려갑니다

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해줍니다^^

등의 힘 잡아주시고 엉덩이 눌러주시면서 반대방향으로 늘려주세요

손 끝까지 길게 뻗어 쭉쭉 늘어나는 느낌 ! 받아주실거구요

여기서 주의점은 가슴을 활짝 열어주셔야해요

앞으로 숙여지지 않도록합니다~

 

표정은 무시하세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^^

 

아무튼 다시 자연스럽게 올라왔다가 다시 내려가고 이렇게해서

4-5번 정도 해주세요~

동작 진행하는동안 계속해서 길어지는 느낌 유지해줍니다

 

자 3번째로 가슴을 바닥쪽으로 돌려주셔서 뻗고 있던 팔도 폼롤러 위로 올려주십니다.

그리고 바깥쪽으로 무게중심을 실어서 팔에 기대듯이 무게중심을 옮겨주세요

그러면 허리 뿐만아니라 겨드랑이쪽에 있는 광배근까지 늘어나는 느낌을 받으실거에요~

 

마찬가지로 이것도 상체 살짝 올라오셨다가 바로 다시 이어서 뻗어주시고,

4-5번 정도 반복해줍니다.

 

다 하셨으면 반대쪽으로 폼롤러나 소도구를 두시고 반대쪽으로도 진행해줍니다.

옆구리와 겨드랑이쪽이 늘어나는 느낌이 들면서 시원한 느낌이 들어주셔야합니다^^

 

이 스트레칭만 하셔도 어느정도 통증이 가시는 느낌이 들겠지만,

스트레칭뿐만 아니라 근력강화도 해주셔야합니다.

폼롤러로 허리 스트레칭 다 하셨으면

제 피드를 보고 다른 운동도 병행 해보시길 권유해드립니다^^

 

다음시간에는 요방형근 뿐만아니라 광배근이 하는 일도 한번 배워볼게요^^

 

그럼 여러분 다른피드로 찾아뵙겠습니다. 좋은 주말 되세요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