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운동

복부근력이 생기는 필라테스 동작 복부운동 첫번째!

여러분 안녕하세요~!!!

문경쌤이 왔어요~ㅎㅎ 이번시간에는 동작에 대해서

한번 배워볼꺼에요~

동작 중에서도 복부운동을 가지고왔어요!

 

오늘 배워 볼 동작은 복부운동에 관련한 내용인데요!

다들 요즘 코로나로 인한 확찐자로 판명받은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...

큰일이에요 이거이거 어쩌죠...

 

이름하여

삼겹살 !! 없애고 복근밥!! 을 만들어보자! 에요~

 

다들 살이 찌면 어디로 찌나요? ㅠㅠ

문경쌤은 복부운동을 조금만 안하고 과식해도 금방 배가 나오는 것 같아요ㅠㅠ

 

그래서 과식예방은 필수고요!

특히나 복부운동은 매일매일 해주셔도 좋아요~

또한 여름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 복근도 만드려면 복부운동도 필수입니다^0^

 

자 그렇다면 오늘도 바로 동작들에 대해서 한번 배워볼까요!

Pollow me !!!~

저를 따라오세요^^

 


 

자 우선 첫번째는 롤업 롤다운 이라는 동작에 대해 배워볼꺼에요!

 

롤업. 롤다운

 

필라테스에서는 척추의 유연성을 위해 척추분절이라는 프로그램을 많이 넣어요

특히나 롤업 롤다운은 기본적인 필라테스의 동작이라고 할 수 있죠!

 

롤업롤다운은 척추를 유연하게 만들어주고 복부근력강화를 동시에 잡을 수 있어요~

 

 

아이고 눈을 감아버렸네요....ㅎㅎㅎ

그래도 이쁜 문경쌤인것같아요~ ( 그렇다고 해주세요^^)

 

ANYWAY!!

 

사진들을 보며 같이 따라해보아요~

 

 

1. 척추뼈 마디마디를 하나하나 바닥에 붙이며 아래서부터 골반을 굴려주며 차례대로 내려갑니다

 

2. 어깨가 으쓱 으쓱 올라가지 않도록 어깨내려주시고요

 

3. 시선도 가슴가는 방향대로 같이 따라가줍니다

 

4. 쿠웅! 하고 떨어지지 않도록 복부힘으로 꽉 잡아주시는거 잊지마세요~

 

Point!

호흡을 통해서 복부를 잡아주시고 본인의 몸통 컨트롤 해주세요 ^^

또한 제가 하고 있는 동작 요추분절이 목적이니 골반에서부터 움직임이 나와야해요~

 

 

흠 또 설명하느라 표정이 ^^;;

무슨 오물씹는 낙타같네요ㅋㅋㅋ 너무 웃겨요~ 같이웃어요~

 

 

한동작 한동작 천천히 집중하며 컨트롤 해보세요.

다른 것들도 다 중요해서 모든게 조화롭게 이루어져야 하지만

호흡과 집중, 컨트롤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에요

 

 

끝까지 내려가서 척추골반 중립까지 내려가줍니다~

 

자 이렇게해서 6-8번 반복해줍니다!!!

6번을 한세트로 두번 해주세요^^ 세번 해주셔도 좋아요~

 

그 다음으로 바로 이어서 다른 복부운동을 연결해서 할건데요~

멈추지 마시고 다음 연결해서 운동해주세요!!

필라테스에서 또 중요한건 흐름이에요~~ 흐름을 가져가세요!

다른 복부운동의 동작은 다음시간에 제가 다른동작으로 가지고 올게요^^

그 때는 크리스 크로스라는 동작을 한번 해볼거에요^^

또 기대해주세요 여러분~!

 

그럼 다음동작으로 만나요-!